티스토리 뷰


간단한 android app  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이미 eclipse 와 android app 관련 환경은 구성이 되어 있다. 이제 프로그래밍만 남은 상태이다.

개괄적으로 얘기를 한다면

  1. android project 만들기
  2. UI 관련 activity 만들기
  3. 실행하기

이런 순서로 android app을 만들면 된다.

 

 

Android Project 만들기

아래처럼

Package Explorer –> 마우스 오른쪽 버튼 –> New –> Project

를 하자.

 

그러면 아래 같은 팝업창이 뜬다. 여기서 Android Project 를 선택하고, Next 버튼을 누르자.

그 다음으로 보이는 창은 Project 의 이름과 경로를 설정하는 창이다. 적절한 이름(여기서는 AlarmTest 로 설정할 것이다.)과 경로를 정하고 Next 버튼을 누르자.

그 다음으로는 어떤 platform 에 맞출 것인가를 선택하는 화면이다. Build Target 은 어떤 SDK package를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보여지는 것이다. 이것은 Android SDK Manager 를 통해 원하는 버전을 설치할 수 있다.

아래 그림으로도 알 수 있지만, intall 이 된 package들만 Build Target 에 이름을 보여주고 있다.

 

기억이 확실하지는 않지만, Android SDK Manager 는 ADT(Adroid Development Tools) 를 설치하면 같이 설치될 것이다. ADT 의 설치방법은 아래 경로에서 확인하자.

http://www.androidpub.com/1227520

다음으로 Application Info 를 적는 화면이 나온다. Package Name / Create Activity 관련 checkbox(원하는 Activity 이름을 적으면 해당 file 이 생성된다.) / minimum SDK  를 정하면, Finish 버튼이 활성화 된다. finish 버튼을 누르면 AlarmTest 관련 project 가 생성되고, Package Explorer 에 AlarmTest Project 가 보이게 된다.

이렇게 Android Project 하나가 만들어졌다. 다음에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을 만들어 보자.

 

 

References

  1. Hello World tutorial
    http://developer.android.com/resources/tutorials/hello-world.html
  2. 안드로이드 앱 샘플 예제
    http://developer.android.com/resources/browser.html?tag=sample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