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밑창 오래가도록 하는 방법 / 밑창 수선 하는 방법 / 스니커즈 밑창 오래가는 방법 / 운동화 밑창 수선하는 방법 / 신발 밑창 오래사용하는 방법 / 신발 밑창 오래가는 방법




신발의 밑창 보수

운동화도 비싼데, 스니커즈 같은 녀석들은 정말 밑창이 얇다. 그래서 너무 자주 신으면 금방 닳아서 해진다.

그래서 찾아보니, 밑창을 보강하는 방법들이 있었다.


현재까지 찾은 방법은 2가지이다.

  1. 슈구, 슈검 등의 액체형태의 고무(?) 를 발라서 굳히는 방법
  2. 신발 밑창용 고무판을 잘라서 본드로 밑창위에 덧대는 방법


슈구

먼저 슈구, 슈검, 슈911 등은 본드같은 녀석이다. 아래에 보면 자세하게 사용법이 나와 있다.

대충 사용법을 보면, 어떤 식으로 사용할지 감이 잡힌다. 주의할 점은 신발깔창이 다 닳아서 신발 내부의 쿠션이 망가진 상태라면 사용을 권하지 않는다.





밑창수선


위의 글들에 보면 혼자서 구두 밑창이나 운동화 밑창을 덧대는 작업을 보여준다.


보강제

그런데 개인적인 생각에 너무 닳으면 보강제등으로 보강을 해주고 밑창을 덧대야 할 듯 하니, 처음부터 바로 밑창을 추가하는 것이 나을 듯 보인다.

아니면 아래처럼 다이소에서 파는 '슈즈보드' 라는 녀석을 이용해서 보강을 해주는 것도 괜찮을 듯 하다.

본드

여기서 주의할 점은 본드이다. "뉴본드700" 이나 "맥스본드870" 을 사용하라고 한다. 번호에 주의하자. 그런데 댓글을 보면 "돼지본드" 랑 같은 것이라고 한다.

그런데 아래 동영상에서는 "뉴본드110" 을 사용한다. 아마 고무밑창에 사용하는 것과 운동화 피혁을 붙이는 데에 사용하는 제품이 다른 것일 수도 있겠다.(추측)




고정
그리고 본드로 붙이고 나서 눌러줄 때는








댓글